본문영역

컬쳐 | 뉴스

‘슬로우 아트’ 마크라메의 매력, ‘실로 엮는 아름다움 - 마크라메’전

2019-07-08

‘실로 엮는 아름다움 - 마크라메’ 전시 포스터(사진제공: KT&G상상마당)

 

 

마크라메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하는 전시 ‘실로 엮는 아름다움 - 마크라메’가 KT&G상상마당 홍대 3층 라운지에서 열린다. 

 

마크라메(MACRAME)는 특별한 도구 없이 두 손만으로 끈과 끈을 서로 묶고 엮는 방식을 통해 다양한 매듭과 패턴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서양 매듭 공예로, 셀프인테리어, 소확행, 뉴트로, DIY(Do It Yourself) 등의 트렌드와 어우러져,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힐링을 제공하는 ‘슬로우 아트’로 각광받고 있다.

 

유정은(눈마크라메), 김서윤(글림마크라메), 박영완(미소공방), 오승혜(H.S_STORY) 등 4인의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는 17세기 궁전 예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샹들리에, 드레스 작품을 전시하는 ‘팰리스 아트 존(Palace Art Zone)’, 19세기 뱃사람들에 의하여 탄생된 해먹, 산호초 오브제 작품을 선보이는 ‘오션 내추럴 존(Ocean Natural Zone)’, 부엉이 오브제, 플랜트 행거(Plant Hanger) 작품을 보여주는 ‘내추럴 포레스트 존(Natural Forest Zone)’ 등,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공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마크라메의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연대기와 다양한 테마별 섹션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매듭 방식으로 이루어진 놀라운 매듭 작품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전시 기간 중에는 팔찌, 드림캐쳐를 마크라메 기법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DIY 체험 클래스’, 다양한 마크라메 MD 판매 등 여러 즐길 거리가 진행된다. 

 

대형작품부터 일상 소품에 이르는 다채로운 마크라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7월 30일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마크라메 #슬로우아트 #실로엮는아름다움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이야기, 우리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의 모습을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