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스페이스 | 리뷰

베이징 링스 커피

2018-03-12

 


 

<베이징 링스 커피>는 국립 수상경기 센터 (워터 큐브) 북측동 2층에 자리한다. 이 카페는 운동선수를 위한 교제의 장이자 동계 올림픽 준비를 위한 공간이며, 카페 디자인은 워터 큐브의 기존 개념을 재해석함과 동시에 물에서 얼음으로 공간을 전환해준다. 

 


 

이곳에는 여러 개의 주요 홀이 있는데, 그중 워터 홀은 물방울, 별, 무지개의 굴절된 빛과 색상으로 연출되어 동화 속 나라처럼 신비로운 실내 분위기로 꾸며졌다. 이곳은 영역별로 색상을 맞춘 세련된 디자인 가구로 인해 전체적으로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아이스 홀은 차가운 파란색과 서릿발 같은 흰색으로 채워진 얼음과 눈의 세계로, 중성적인 회색 배경 아래 수정 고드름이 천장에 매달려 있거나 벽에서 솟아나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가구 구성은 얼음 주제를 돋보이게 하면서 맞춤형 플랫폼 역시 투명한 얼음 조각처럼 보인다. 워터 홀과 아이스 홀을 이어주는 파이브링 복도 한쪽에는 크라우드펀딩 참여자를 위한 사물함 벽이, 다른 쪽에는 더욱 조용한 대화나 회의를 위한 다섯 개의 방이 마련됐다. 카페 기능과 어우러진 벽, 바닥, 천장의 부드러운 회색은 공간의 중성적 배경을 만들고, 이 배경 위에 얼음과 물을 주제로 한 대형 설치물이 겹쳐졌다. 

 


 

파라메트릭 컴퓨터 기술을 사용하여 변형된 이 설치물은 알루미늄 골조와 투명 유색 외피로 구성된다. 이처럼 기본 디자인 개념은 매우 단순하게 얼음과 물을 새로운‘ 워터 큐브’ 어휘로 해석하는 것이었다. 

 

Design : 스튜디오 A+ (Studio A+)

Design team : 민 왕, 메이 딩, 우팅 리, 후이 리, 슈타오 루, 웬웬 장, 잉 수, 지아징 리 (Min Wang, Mei Ding, Wuting Li, Hui Li, Shutao Lu, Wenwen Zhang, Ying Xu, Jiajing Li)

Client : 베이징 국립 수상경기 센터 (Beijing National Aquatics Center Ltd.)

Location : 중국

Built area : 1,329m² 

Completion : 2016년 8월

Photographer : 수 첸 (Su Chen)

 

글제공_ 스튜디오 A+ ​ 

 

 


 

facebook twitter

#건축 

bob
bob는 에이엔씨출판(주)에서 2004년 6월에 창간한 인테리어 전문지로, 빠르게 변모하는 세계 각 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작품을 다양하게 담고 있습니다. bob는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심의 깊이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젊고 혁신적인 작가를 발굴해 나가는 데 주력하며 독자들의 디자인 감석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