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스페이스 | 리뷰

부섬 쿠스텐펄레 호텔(Hotel Kustenperle, Busum)

2018-05-04

 


 

독일 북해 지역의 부섬은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기여하는 것은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호텔 개념이다. 

 

 


 

<쿠스텐펄레 호텔>의 전체 실내 디자인은 독일 함부르크의 설계 사무소 sbp가 맡았다. sbp는 23~68m2 사이의 92개 객실을 갖춘 새로운 4성급 <쿠스텐펄레 호텔>의 개념을 개발하면서 일관된 매력을 지닌 고객 중심의 현대적 공간을 구축했다. 

 


 

sbp는 지역 요소가 민속적으로 표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쿠스텐펄레만의 맞춤형 디자인 개념에 따른 장소 특정적 색채 구성과 질감, 소재를 전개했다. 또한, 공간 곳곳에서 해양 디자인 요소, 저지독일어 타이포그래피, 수많은 과거의 원본 사진과 함께‘ 부섬’에 관한 주제가 돋보이고, 변화 있는 공간 구성으로 추운 계절에도 고급스러운 숙박 경험을 보장한다. 호텔 투숙객은 수영장, 치료실, 체력 단련실, 별도의 사우나를 갖춘 대규모 스파 시설과 더불어 여러 공공시설에서 다채로운 디자인 주제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135석 규모의 밝고 정감 어린 레스토랑과 조식 식당은 다양한 형태의 방과 가구 구성을 보여주며, 대형 야외 테라스 옆에는 넓은 어린이 놀이 공간이 마련됐다. 도서관이나 매력적인 바 슈나이더스를 비롯한 개방적이고 아늑한 휴식 공간은 로비와 이어지고, 빛이 가득한 교제 및 행사 영역은 갖가지 용도에 따라 가변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다. 

 


 

글 제공 : sbp

 

Interior design : sbp (Seel Bobsin Partner)

Architecture : 토마스 레이드홉 / 레이드홉 건축스튜디오 (Thomas Ladehoff / Architekturwerkstatt Ladehoff)

Graphic design : 브로이티감 & 로터문트 (Bräutigam & Rotermund)

Implementation planning : 하네만 & 크루츠펠트 아키텍튼 + 엔지니어 (Hannemann & Krützfeldt Architekten + Ingenieure GmbH)

Light planning : 리히트스피엘 리히트프로젝트 & 디자인 (Lichtspiel Lichtprojekte & Design GmbH)

Client : 칼크슈나이더 (Kahlke-Schneider GmbH & Co. KG)

Location : 독일

Built area : 7,200m²

Completion : 2017년 7월

Photographer : 카스텐 노클 (Karsten Knocke)

 

 




 

facebook twitter

bob
bob는 에이엔씨출판(주)에서 2004년 6월에 창간한 인테리어 전문지로, 빠르게 변모하는 세계 각 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작품을 다양하게 담고 있습니다. bob는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심의 깊이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젊고 혁신적인 작가를 발굴해 나가는 데 주력하며 독자들의 디자인 감석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