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스페이스 | 리뷰

아이언핵 22@ (Ironhack 22@)

2018-05-04

 

 


 

웹 개발 및 UX/UI 디자인 코딩 회사 <아이언핵 22@>은 바르셀로나 기술혁신지구 22@에 둥지를 틀었다. 

 


 

사무실은 강의실 겸 작업실로 사용하는 공간 세 곳과 발표, 자유 업무, 모임 목적의 중심 공용 공간으로 구성된다. 사무 공간을 비롯해 휴게실과 직원 전용실, 식당 겸 여가 활동실까지 갖춰져 있어 실내에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중심 거리에서 마당을 지나 사무실까지 이어지는 진입로는 여러 활동이 일어나는 내부 통로가 됐다. 모든 방으로 뻗어 나가는 중심 동선을 따라 계단식 좌석을 끼고 돌면 주 출입구와 직원실이 나온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젊은 전문가들이 찾아와 실습 과정에 참여하도록 관심을 충분히 끌 만한 활동 프로그램이 필요했기 때문에 스케이트를 타거나 여러 다른 스포츠 활동을 하며 여유를 즐기는 도심의 해변을 재현해 시끌벅적한 바르셀로나 풍경을 강조했다. 

 


 

집중 코스가 진행되다 보니 하루 대부분을 실내에서 보내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램과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기회를 주고자 여러 영역을 구성했고, 학생들은 개방형 강의실과 휴게실, 대강당, 그리고 아늑한 쉼터 중에서 필요한 장소를 찾아가면 된다. 

 

글 제공 : 마리아나 데 델라스

 

Design : 마리아나 데 델라 + 엘레나 델 포조, 디미트리 다브와즈 / 메타 스튜디오 (Mariana de Delás + Elena del Pozo, Dimitri Davoise / Meta Studio)

Builder : 토템 에스파시오 코메르시알 (Totem Espacios Comerciales)

Location : 스페인

Built area : 711m² 

Completion : 2016년

Photographer : 아이토 에스테베즈 (Aitor Estevez)​ 

 

 

 

 

 

facebook twitter

#건축 

bob
bob는 에이엔씨출판(주)에서 2004년 6월에 창간한 인테리어 전문지로, 빠르게 변모하는 세계 각 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작품을 다양하게 담고 있습니다. bob는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심의 깊이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젊고 혁신적인 작가를 발굴해 나가는 데 주력하며 독자들의 디자인 감석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