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스페이스 | 리뷰

펑크래프트 (PUNKRAFT)

2018-05-25

 


 

수제 맥주 바 <펑크래프트>는 키예프 포돌의 어느 오래된 동네에 있다. 실내는 바와 단체 공간, 조용한 공간까지 총 세 영역으로 구성된다. 

 


 

3.5m 길이의 24개 수제 맥주 탭 시설은 바에서 인기가 가장 좋다. 냉각실과 연결되어 있어서 언제든 다양한 맥주를 탭에서 따라 마실 수 있다. 

 


 

천장에 보이는 아치형 금속 부재는 홀에 있는 아치형 벽돌을 상징한다. 바에 있는 고전 게임기에서 팩맨이나 스페이스 인베이더, 스트리트 파이터 등 과거에 유행했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화장실로 들어가는 길 벽면을 보면 거리 수제 맥주 이름들이 새겨져 있어 길거리 낙서를 연상한다. 단체 공간에서 좌석 두 줄은 모탈 컴백이나 피파 같은 주요 스포츠 경기 중계를 보러 오는 단체 손님용이다. 

 


 

아치형 스크린으로 아치 구조를 강조했으며 4.5m 길이 떡갈나무 탁자가 그 앞에 놓여있다. 안락한 소파가 있는 조용한 구역에서는 평온한 분위기에서 모임을 즐길 수 있다. 우크라이나 출신 유명 거리 예술가 알렉산더 그레베녁 작품이 이곳을 장식한다. 

 

글 제공 : 아터 아키텍츠

 

Design : 알렉산더 이바시브, 율리야 트카첸코 (Alexander Ivasiv, Yuliya Tkachenko) / 아터.아키텍츠 (ater.architects)

Client : 펑크래프트 (PUNKRAFT)

Artwork : 알렉산더 그레베녁

Location : 우크라이나

Built area : 215m²

Completion : 2017년

Photographer : 안드레이 아브딘코, 율리야 트카첸코 (Andrey Avdeenko, Yuliya Tkachenko)

 

facebook twitter

#건축 

bob
bob는 에이엔씨출판(주)에서 2004년 6월에 창간한 인테리어 전문지로, 빠르게 변모하는 세계 각 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작품을 다양하게 담고 있습니다. bob는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심의 깊이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젊고 혁신적인 작가를 발굴해 나가는 데 주력하며 독자들의 디자인 감석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